2025/10/15

원종동 원종역 제주돼지 맛집 시월곳간 – 숙성 삼겹살의 진수


원종동 원종역 근처에 있는 제주돼지 전문점 시월곳간을 다녀왔다. 제주돼지를 숙성시켜 판매하는 곳인데, 고기의 풍미가 정말 훌륭했다.





가게는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조명이 따뜻했다. 메뉴는 주먹고기와 삼겹살이 기본이고, 특수부위는 주 메뉴를 시킨 뒤 추가로 주문 가능하다. 우리는 삼겹살을 먼저 시키고 갈매기살 1인분을 미리 예약해두었다.

고기를 직접 구워주시는 시스템이라 편하게 먹기만 하면 된다. 타이밍이나 굽기 신경 쓸 필요가 없어 식사에 집중할 수 있었다.



음료는 미리 주문했다. 집사람은 갈배, 나는 콜라. 술은 잘 안 마시는 편이라 고기와 콜라 조합으로도 충분히 만족스러웠다.



소스는 핑크솔트, 하얀 와사비, 간장으로 구성되어 있었고, 밑반찬은 깔끔하고 정갈했다.



된장찌개는 칼칼하고 진한 맛이 인상적이었다. 술안주로도 좋겠지만 밥 반찬으로도 충분히 맛있었다.





불판 위로 고기가 올라가는 순간, 고소한 향이 퍼졌다. 버섯, 꽈리고추, 가지, 가래떡 두 조각이 함께 구워지는데 보기에도 먹음직스러웠다. 숙성 삼겹살은 두툼하고 칼집이 곱게 들어가 있어 육즙이 잘 빠지지 않았다.






명이나물과 생채는 신선했고, 고추장아찌는 살짝 덜 매웠지만 밸런스가 좋았다. 이런 밑반찬 구성이 삼겹살과 잘 어울렸다.



고기가 적당히 익으면 직원분이 오셔서 알아서 잘라주시고 김치볶음을 올려주신다. 멸젓은 끓으면 찍어 먹으라고 하셨는데, 고기 풍미가 훨씬 진해졌다.



명이나물 위에 고기를 올리고 와사비를 살짝 얹은 뒤 한입에 넣으면 입안이 꽉 찬다. 숙성된 고기의 고소함과 와사비의 톡 쏘는 조화가 아주 인상적이었다.


전체적으로 고기 품질, 밑반찬, 서비스까지 모두 만족스러웠다. 원종동이나 원종역 근처에서 숙성 삼겹살이나 제주돼지를 찾는다면 시월곳간은 꼭 한 번 가볼 만한 집이다. 고기 질, 구이 상태, 반찬의 조화 모두 완벽에 가까웠다.

#원종동맛집 #원종역맛집 #시월곳간 #제주돼지 #숙성삼겹살 #고기맛집 #부천맛집 #제주돼지맛집 #삼겹살맛집 #회식장소추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