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싱툴 추천 노트 어시스트 FG노트 : 쇼크리더 결속기

루어낚시를 한다면 누구나 한번쯤은 검색해보고 배우려고 했다거나 혹은 직접 하고있는 쇼크리더!!

쇼크리더를 잘 하는 이들도 가끔은 내가 해놓은 매듭이 제대로 강도가 나왔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뭔가 약해진건 아닌지 하는 생각들을 경험해보셨을 겁니다.

익숙하신분들은 양손과 이빨의 도움으로 순식간에도 잘 하시지만 초보분들은 그 자체만으로도 굉장히 어려운 일이죠.


그래서 보빈이나 쇼크리더 결속기들을 많이 사용하시는데 낚시 장비의 기술이 대단한 일본에서는 노트 어시스트라는 걸 만들어 판매하고 있습니다.

물론 가격대는 착하지 않죠.




바로 이 녀석인데 가격대가 전혀 착하지가 않습니다.

제가 이 제품을 처음 구입했을때 만해도 5만원이나 주고 샀으니까요.

지금은 가격경쟁 덕분에 많이 하락이 되서 3만원대 후반에도 나오고 있는것 같기는 하지만 그래도 구입하기 망설여지는 가격임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얼마전 지인에게 선물할려고 이 제품을 한참 고민하다 기어코 알리에서 찾아 냈습니다.

가격도 절반도 안되게..

디자인은 조금 다를뿐 기능이나 성능면에서 아무런 차이가 없다면 가격이 저렴한 것이 좋으니까요.

요게.. 오리지널 제일정공에서 올려놓은 결속기 사용법에 대한 동영상입니다.

일본어이긴 하지만.. 동영상만 두어번 돌려보시면 금방 이해 하실수 있을 정도로 간단하고..

인터넷을 조금 찾아보면 그림으로도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AliExpress.com Product - ONASN Hot Fishing Tools GT FG PR Knotter Assist Line Leader Connection Knotting Machine Bobbin Winder Lines Wire Japan Knot Tool

*이 포스팅은 제휴 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수 있습니다.*

MADMOUSE-파워 서프 II 420AX/BX 병계식 로드

앞에 추천했던 425보다 더 저렴한 로드입니다.

올해 나온 신제품으로 로드의 제작 공법도 개선되고 425BX와 달리 판시트와 스크류 시트 두가지중 원하는 것을 선택할수 있다는 이점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흠이라면.. 가이드가 425BX의 경우엔 경사 가이드를 사용했는데, 이 제품의 경우엔 일반 가이드를 선택했습니다.

사용하기에 따라서 큰 차이는 없겠지만 1~2미터의 아쉬움을 찾는 분들이라면 오히려 비거리가 줄어든거 같다는 생각 마저 들수도 있는 경우죠.

물론 일반 생활낚시 위주의 분들이라면 큰 의미는 없는 부분입니다

오히려 가격은 더 내려갔으니까요.


로드의 탄성도나.. 반발력.. 복원력 자체는 크게 변한거 같지도 않고.. 그립부나.. 무게감도 큰 차이가 없습니다.

사실 무게나 휘둘러서 느껴지는거 빼고는 로드를 깨서 결을 보지 않는 이상 확인할 길은 없으니까요.


신제품이라는 것과.. 가격이 싸다는거.. 그거에 메리트를 두고 구입해 봤지만 개인적으로는 이미 셋팅을 다 해놓은 425BX가 여전히 주력입니다.


그렇다고 성능이 떨어진다거나 하는 부분이 아니고 편안한 캐스팅과 힘이 들어가는게 싫어서 발란스를 맞춰놓는 작업을 해놓은 탓에 전혀 셋팅이 안된 이 제품을 잘 않쓰게 되는 것 뿐입니다.


그냥 이런 류의 제품들은 가성비만 놓고 보는 것들이라, 가격에 한번 놀라고 성능에 한번 더 놀라고,

AS는 가능은 하다지만 사실상 어렵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사용하는 부분에 살짝 아쉬워 하면서 쓰는 제품입니다. ^^







AliExpress.com Product - 2021 NEW Model MADMOUSE POWER SURF II 4.20M AX/BX Full Fuji Parts 46T high-carbon 3 Sections Surf Casting Rods Black/Red color


 *이 포스팅은 제휴 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수 있습니다.*

MADMOUSE surf fising rod : 매드 마우스 원투로드 425BX 병계식 로드

작년에 구입해 테스트 해보고 지금까지 사용해온 바로는 가격대비 성능이 아주 좋습니다.

10만원 미만 제품중에 병계식(꽂기식)을 사용할수 있다는 것도 대단하지만 모든 가이드가 후지 가이드에 46Ton 카본을 사용한 로드로 무게도 가볍고 두께도 아주 가늘죠


개인적으로는 로드 하단부 리어 그립을 약간 두껍지 않게 사용하지만 이 제품의 경우엔 조금 가늘다 싶은 정도라 수축튜브를 두겹으로 올려서 그립감을 올려준 상태로 사용중이고 가이드의 경우엔 릴 시트에 가장 가까운 구경이 30정도로 되었다면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뭐 시간이 날때 가이드를 교체할 수도 있었지만 가이드를 벗겨내고 다시 올리는 번거로움 때문에 아직까진 하질 못했지만 현재로서는 아주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릴 시트 부분은 개인차가 있는 판 시트여서 릴의 움직임이 있는걸 싫어하는.. 특히 스크류 시트만을 사용해온 유저라면 조금 어색하거나 릴이 움직이는 느낌이 들수도 있습니다.





제품을 구입하면 따라오는 천집은 어느정도 두께가 있어서 적당히 제품 보호를 할수 있고 편하게 사용하고자 한다면 별도의 소프트 백 혹은 하드백을 사용하는걸 추천합니다.


그동안 사용해보면서 느끼지만 전체적으로 30호추를 기준으로 했을때 적당한 비거리와 로드가 가벼운 영향으로 큰힘을 들이지 않고도 비거리가 나오고 

국내산이 병계식이 그리 많지 않은 상황에 비교 대상이 애매하지만 가장 많은 유저를 거느리고 있는 레드펄스의 저가 병계식 로드와 비교해도 뒤쳐지지 않는 그런 제품입니다.


저가의 진출식 로드와는 딱히 비교할수 있는 성능이 아니라..

가격만 놓고 본다면 비교 대상 자체는 제가 아는 바로는 중국산을 제외 하고는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해당 가격대에서 구입 가능한 로드들은 국내에서는 진출식 25호에서 27호..

혹은 30호로 표기하고 사실 25에서 27호 수준밖에 안되는 로드들 뿐..


거기에 같은 30호라고 해도 진출식과 병계식은 로드의 휨새나 탄성 자체가 다르고 강도 역시 따라올수 없기에..

기존에 진출식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정말 추천 하고 싶은 장비중 하나 입니다.


다만 진출식과 달리 병계식은 3피스가 대세인지라 기본적인 길이가 140전후가 됩니다.

그러다보니 차량 트렁크에 편하게 넣는 로드를 찾는 분들이 기피를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 병계식의 가격대를 고려해서 그만한 가격을 주면서 보관의 불편함까지 고려해야 하는 상황과 달리 겨우 이가격에 이 성능인데 불편쯤이야 하는 상황이 되버리죠.


좀더 편안한 캐스팅과 비거리, 그리고 병계식을 사용해보고 싶다.. 하는 분들이라면 적극 추천 드립니다.








AliExpress.com Product - MADMOUSE 2020 NEW Model QUICK SURF Japan Quality Full Fuji Surf Rod 4.25M 46T high-carbon 3 Sections BX Surf casting rods*이 포스팅은 제휴 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수 있습니다.*